자동차 리스 렌트의 차이와 공통점

자동차를 구입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차량을 구입할 수 있고 리스나 렌트를 하여 차량을 구매하고 운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각기 다른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맞추어 구입 방법을 선택하시면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를 구입하는 방법 중 리스와 렌트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리스, 렌트는 어떠한 차이가 있고 공통점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리스와 렌트의 정의

자동차 리스와 렌트를 간단히 알려드리면 리스는 금융상품이고 렌트는 렌트회사를 통하여 차를 돈을 내고 빌려오는 것입니다. 리스는 리스사나 자동차 캐피털 회사에서 차량을 구입한 것을 임대형식으로 차량을 빌려주는 것이고 렌트는 렌터카 회사를 통해 차량을 빌려 오는 것입니다.

이때 자동차 리스의 경우에는 자신의 신용에 따라 차량을 빌려오는 것지만 렌트의 경우 자신이 빌리는 차량에 비용만 지불급하 된다면 차량을 빌려올 수 있는 개념입니다.

자동차 리스와 렌트의 공통점

  1. 자동차가 재산으로 잡히지 않아 리스와 렌트를 하게 되면 자동차세, 취 등록세등 자동차를 빌린 것에 대한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됩니다.
  2.  주행거리 약정. 연간으로 주행거리를 계산하고 약정을 두고 가격을 측정하게 됩니다. 자신에 맞는 주행거리를 선택하면 주행거리마다 가격이 다르게 측정이 되며 만약 주행거리 약정 거리를 초과하셨다면 1km당 추가로 돈을 지불하게 됩니다.

 

자동차 리스와 렌트의 차이점

  1. 차량 선택: 리스와 렌트는 차량의 선택 폭 큰 차이가 있습니다. 리스카 같은 경우에는 내가 원하는 모든 차량에 대해 선택을 할 수 있지만 렌트카의 경우에는 15인승 승합차 미만의 차량만 렌트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자신이 화물운송업이나 버스 같은 차량을 빌리고 싶다면 리스로 빌리셔야 합니다.
  2. 자동차 보험: 자동차 보험을 가입할 때에도 큰 차이를 보입니다. 렌트의 경우 렌터카를 빌릴 때 보험료, 렌터카 이용료를 모두 납입을 하기 때문에 직접 보험을 들지 않아도 되지만 리스의 경우에는 자신이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여야 차량을 운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장단점이 있지만 리스의 경우 다음 차량을 구입 후 자동차 보험료를 낼 대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렌트는 그렇지 못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3. 구입과 빌리는 차이: 리스의 경우에는 자신의 신용으로 하여 리스사에 차량을 구매를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금융사와 계약하기 때문에 신용이 중요한 반면 렌트의 경우에는 렌트비만 지불을 하게 된다면 차량을 빌릴 수 있기 때문에 비용만 지불하면 모든 게 성사가 되게 됩니다. 따라서 렌트의 경우에는 비용을 하루만 밀리게 된다면 페널티가 존재하기 때문에 주의 하셔야 합니다.
  4. 번호판: 번호판의 경우 ‘하,허,호’ 등의 번호판이 보입니다. 이는 렌트카의 번호판으로써 번호판 자체가 고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앞번호가 정해져 있습니다. 반면 리스카의 경우 일반차량의 번호판으로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에 차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번호판에 신경을 잘 쓰지 않는 분들이라면 상관없지만 신경을 쓰시는 분들은 리스로 차량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FAQ. 자주 묻는 질

Q. 그러면 리스와 렌트를 어떻게 선택해야 하나요?

A. 리스가 유리한 부분은 차량을 인수할 목적이 있는 분이나 차량에 간섭을 받기 싫으신 분들이 하시는 것이 좋고 렌트의 경우에는 보험료를 신경쓰지 않고 차량 정비도 신경쓰고 싶지 않고 월 납입금만 지불하면 된다. 라는 생각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렌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Q. 렌트는 신경을 안써도 되는건가요?

A. 렌트는 월납입금만 신경을 쓰신다면 정비, 차량 보험료를 따로 신경쓰지 않아도 되고 반납을 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을 쓰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